본문 바로가기

부자의 마인드

자산이란? 어떤 것이 진짜 자산일까? 로버트 기요사키

====================

자신이 좋아하는 자산을 구매하라!

====================

 

내 부자 아버지는 내가 좋아하는 자산을 획득하라고 얘기했다. 그것을 좋아하지 않으면 돌보지 않게 된단다」 내가부동산을 모은 이유는 건물과 토지를 좋아했기 때문이다. 나는 그것들을 사는 것을 좋아했다. 나는 하루 종일 그것들만 볼 수 있었다. 문제가 생겨도 그 문제는 내 부동산 취미를 바꿀 만큼 나쁜 것이 아니었다. 부동산을 싫어하는 사람들은 부동산을 사지 말아야한다.

 

===============

자산의 종류

===============

1 내가 없어도 되는 사업. 주인은 나지만, 사업체는 다른 사람들이 운영하거나 관리한다. 내가 거기서 일해야만 한다면, 그것은 사업이 아니다. 그것은 내 직업이 된다.

2 주식

3 채권

4 뮤추얼 펀드

5 수입을 창출하는 부동산

6 어음이나 차용증

7 지적 재산권에서 나오는 로열티. 이를테면 음악, 원고, 특허 등.

 

8 그 밖에 가치가 있거나 수입을 창출하거나 즉시 시장성이 있는 것.